본문 바로가기
📚지식/🧑‍💻SEO

[SEO 마스터] 내 웹사이트가 노출이 안되는 경우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

by 후누스 토르발즈 2023. 7. 16.
반응형
  • 내 웹사이트가 노출이 안 되는 경우
  •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
    • 사용자에게 고품질 콘텐츠를 게재하나요?
    • 모든 기기에서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나요?
    • 웹사이트가 안전한가요?

 

 

내 블로그가 노출이 안 되는 경우

Google에서 크롤링하는 페이지는 수십억 개가 넘기 때문에 일부 페이지는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Google 크롤러가 특정 사이트를 크롤링하지 못한다면 그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가 웹상의 다른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렇지만 사이트 연결을 위해 대가를 지불하면 안 됩니다. 이는 Google 가이드라인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개설된 지 얼마 되지 않아 Google이 아직 크롤링하지 못했습니다.

Google에서 새로운 사이트나 기존 사이트의 변경사항을 발견하는 데 몇 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디자인 때문에 Google이 사이트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크롤링하기 어렵습니다. 사이트가 HTML이 아닌 다른 전문 기술로 빌드되었다면 Google에서 올바르게 크롤링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이미지나 동영상뿐 아니라 텍스트도 사용해야 함을 기억하세요.

 

우리가 작성하는 게시글들은 그냥 '글자'가 삽입되는 것 같지만 컴퓨터에서는 우리의 글자를 HTML 형식에 따라서

예를 들면 이 게시글의 제목은 '[SEO] 내 웹사이트가 노출이 안 되는 경우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이지만

<h1>[SEO] 내 웹사이트가 노출이 안되는 경우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h1>

이런 식으로 변환되어 작성되게 됩니다. 한데! 일반적인 방법이 위와 같은 방식인데, 티스토리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니고 구글에서 인식하기 쉽게 채택된 방법이 아닌 특정 기술로 빌드되는 블로그 플랫폼에서 포스팅하고 있다면 게시자의 글이 노출이 안되거나 많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Google이 사이트를 크롤링하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는 사이트에 로그인 페이지가 있거나 사이트에서 어떤 이유로든 Google을 차단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크릿 창에서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일 티스토리 블로그가 로그인해야만 접근할 수 있는 상태라면 크롤링을 할 수 없습니다.

 

 

 

Google이 사이트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Google에서 크롤링하는 페이지는 수십억 개가 넘기 때문에 일부 사이트, 특히 작은 사이트를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시 기다린 후 다른 사이트에서 연결해 보세요.

만일 Search Console를 이용한다면 URL을 Google에 보내 URL을 크롤링하고 가능하면 색인을 생성해야 한다고 알리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

사용자에게 고품질 콘텐츠를 게재하나요?

첫 번째 우선순위는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사이트를 특별하고 가치 있으며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콘텐츠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Google 가이드에서 제공되는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자체 평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보세요.

 

게시자만 보고 싶어서 쓰는 다이어리 같은 블로그는 노출이 안되어도 되겠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라면, 과연 정말 사용자가 유용하고 관심 있는 콘텐츠를 작성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나요?

이제 대부분의 검색이 휴대기기에서 이루어지므로 콘텐츠가 모든 크기의 화면에서 빠르게 로드되고 제대로 표시되도록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모바일 웹 자동 연결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합니다.'로 변경하면 휴대기기에서 접속 시 모바일로 표시가 됩니다.

모바일에서 표시가 될 때 콘텐츠들이 모바일이 아닌 데스크톱에 최적화되지 않았나를 묻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알아서 변환해 주는 반응형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다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반응형 웹스킨 이미지 최적화

 

반응형 웹스킨 이미지 최적화 적용

플러그인에서 반응형 웹 스킨 이미지 최적화 해주면 모바일에서 접근하더라도 신속하게 이미지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가 안전한가요?

대부분의 사용자는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기대합니다. HTTPS로 웹사이트 연결을 보호하세요.

 

개발자나 컴퓨터로 작업하는 사람들은 때때로 자기의 pc를 서버로 사용하여

http://127.0.0.1

같은 주소로 접속을 하곤 하는데요.

http는 다르게 보안 계층(sequre layout)을 거치지 않는 날것이고 https는 sequre layout을 한번 거치게 해 줍니다.

직접 자기 사이트를 만들어서 배포를 할 수 있는데 http로 하는 경우 Google에서 보안이 취약한 위험한 사이트로 판단하여 컬롤링 지연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의 경우 티스토리 안에서 생성된 https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넘어가도 되는 부분입니다.

https로 시작하는 주소

 

 

🔗 SEO 마스터

[SEO 마스터] SEO란? SEO(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 하기

[SEO 마스터] Google에 내 웹사이트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SEO 마스터] 티스토리 url 변경, 문자 숫자 어느게 더 이득?

[SEO 마스터] 내 웹사이트가 노출이 안되는 경우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

 

내 웹사이트가 노출이 안되는 경우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