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상식/🇰🇷나라

[다상식-나라-087] 가나(Ghana)

by 후누스 토르발즈 2023. 7. 14.
반응형

 

가나(Ghana)

🔍 한줄설명

가나는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공화제 국가로, 안정적인 정치 체제와 다양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개념

가나는 아프리카의 '황금 연안'이라는 별명을 가진 나라로, 가나의 주요 수출품은 금, 코코아, 석유 등입니다. 또한, 가나는 아프리카의 선도적인 민주주의 국가로서 선거를 통한 평화로운 정권 교체로 국제사회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 내용

가나는 아프리카 서부의 대서양 연안에 위치해 있으며, 시에라리온, 토고, 코트디부아르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수도는 아크라이며, 이곳은 가나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가나는 과거에 황금 생산지로 잘 알려져 있었으며, 그 역사적 배경으로 인해 '황금 연안'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가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코코아 생산 국가 중 하나이며, 이는 국가 수입의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나는 1957년에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최초의 아프리카 국가로, 그 후 안정적인 민주정치를 유지하며 아프리카에서의 민주화 모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이슈

"가나, 디지털화를 통한 경제 성장 가속화" - 가나 정부는 디지털 기술의 도입과 활용을 통해 국가 경제의 혁신과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결제 시스템의 활성화, 디지털 기반의 정부 서비스 개발, ICT 인프라 확장 등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화 노력은 가나의 경제 성장을 가속화시키고, 국민들의 생활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나는 아프리카에서 디지털 경제의 선도적인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응형